목차
- 1.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기업 소개
- 2.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관련 기사 및 뉴스 정보
- 3.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재무 분석
- 4.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주요 경쟁사와의 비교
- 5.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차트 분석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 기업의 아래 정보 및 분석 내용들은 ' 2024년 02월 04일 '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기업 소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은 세계적인 호텔 체인으로, 1927년 제이 윌러드 메리어트 및 그의 아내 앨리스 S. 메리어트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본사는 미국 메릴랜드에 위치해 있으며, 약 130개국에 7000여 개 이상의 숙박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는 메리어트는 럭셔리 호텔부터 저가형 숙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숙박 옵션을 제공하여 여행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합니다.
브랜드에는 메리어트 호텔 & 리조트, JW 메리어트, 리츠-칼튼, 르네상스 호텔, 불가리 호텔 & 리조트, 웨스틴, 쉐라톤, 알로프트 등이 포함되며, 각 브랜드는 고유한 특성과 서비스 수준을 자랑합니다. 메리어트는 또한 강력한 로열티 프로그램인 '메리어트 보너보이'를 운영하며, 회원들에게 숙박에 대한 보상 포인트를 제공하여 재방문을 유도합니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헌신도 메리어트의 중요한 경영 철학 중 하나입니다. 기업은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적 책임을 지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지역 커뮤니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한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전 세계 여행 산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혁신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로 호텔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오랜 역사를 통해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는 메리어트를 숙박 사업의 신뢰할 수 있는 이름으로 만들어 주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집과 같은 편안함과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2.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관련 기사 및 뉴스 정보
해당 종목과 관련된 최근 기사 또는 뉴스 정보는 현재 없습니다.
3.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재무 분석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 기업의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주요 지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러 투자 관련 사이트의 정보를 취합하여 정리)
- 시가총액 : 71.99B USD,
- PER : 25.46,
- 영업 이익률 : 52.38%,
- 순 이익률 : 35.76%,
- ROE : 1146.89,
- PBR : '-',
- 전체 자산 대비 부채 비율 : '-',
- 1주당 배당금 (직전 지급 기준) : 0.52 USD,
- 현재 배당률 (1년 기준) : 0.9%,
- 배당 성향 : 17.54%
- 유통 주식 수 비교 : 4년 전 대비 2년 전은 약 1.15% 증가, 2년 전 대비 현재는 약 9.82% 감소
매우 높은 영업 이익률을 토대로 4분기 연속 좋은 수익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유통 주식 수는 코로나를 기점으로 하는 4년 전 대비 일부 증가했었으나 현재까지 볼 때 최종적으로 주식 수는 코로나 시점 대비 감소했습니다.
분기별 재무제표를 확인해 봤을 때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지는 않았지만 영업 이익, 당기 순이익 등을 봤을 때 높은 이익률로 좋은 수익을 가져가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2년 4Q 이후 매 분기 영업, 투자, 재무 활동에 의한 현금 흐름 또한 적절하게 분배되어 현금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4.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주요 경쟁사와의 비교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은 전 세계적으로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는 선도적인 기업 중 하나입니다. 주요 경쟁사로는 힐튼, IHG (InterContinental Hotels Group), 와이어트와 같은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기업들이 있습니다.
메리어트는 6,700개 이상의 부동산과 130개국 이상에서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해 강력한 시장 입지를 보유하고 있는 반면, 힐튼은 약 6,200개의 숙박 시설을 운영하며, IHG는 브랜드 인지도와 글로벌 보급면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다양성과 고객 충성 프로그램에서 메리어트는 자사의 Marriott Bonvoy를 통해 강점을 나타내며, 힐튼은 Hilton Honors, IHG는 IHG Rewards Club으로 경쟁합니다. 이들 프로그램은 고객 유치 및 유지를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각 국가의 경제 상황 및 여행 산업의 동향은 메리어트와 경쟁사들의 사업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디지털 혁신과 지속 가능한 개발에 대한 투자는 이들 기업의 장기 전략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메리어트는 럭셔리부터 이코노미 세그먼트까지 폭넓은 브랜드를 갖추고 있지만, 경쟁사들도 유사한 전략으로 시장 점유율 확대에 집중하고 있어, 이에 따른 경쟁은 계속해서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5.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차트 분석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 기업의 주봉 차트를 기준으로 확인해 보면 최저점은 2021년 08월 19일에 기록했었고, 그 이후 2023년 03월까지 주가는 박스권에 갇혀있었다가 최고점은 2024년 02월 02일에 찍었습니다. 가장 최근 최고점을 찍은 것으로 보아 계속해서 상승 추세를 가지고 주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가격은 주봉 차트로 봤을 때 2년 전 대비 약 53.15% 증가했고, 1년 전 대비 약 42.01% 증가했습니다. 1년 전 대비 현재까지 꾸준하게 상승했었으며 거래량은 2022년 05월에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으며 2024년 01월에 가장 낮았습니다.
* 본 내용은 주관적인 견해와 개인의 분석을 통해 작성된 글이므로, 모든 투자에 대한 선택과 결과는 자기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진행해야 합니다.
'미국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41 페덱스(FDX) FedEx 기업 소개 및 투자 분석 (0) | 2024.02.05 |
---|---|
#39 록히드 마틴(LMT) Lockheed Martin 기업 소개 및 투자 분석 (0) | 2024.02.03 |
#38 스타벅스(SBUX) Starbucks 기업 소개 및 투자 분석 (0) | 2024.02.02 |